DCEM소개
    창립취지
    총재인사말
    조직구성

  조용기목사
    목회61년
    5중복음3중축복
    설교자료실

  해외성회
    성회지정보
    성회동영상
    성회뒷이야기

  간행물
    뉴스레터
    정기간행물

  후원
후원안내
    

DCEM 배너 달기
 
  치료받고 싶어요!
조목사님 기도)))
크리스천이 되고 싶어요
  조목사님 기도)))
 

 
 

솔로몬 제도 (Solomon Islands) 성회일지


    2004년 4월 16~17일 : ´솔로몬 군도 기도 부흥 대성회´
       ( 성회프로필)******(Solomon Islands Prayer Revival Crusade)

연인원 : 7만여 명
결신자 : 3000여 명
15일 솔로몬 군도 알란 케말케자 수상을 접견하고 담소를 나눔.
내전으로 상처 입은 솔로몬 군도 국민들에게 용서, 희망, 그리고 사랑을 설명하며 예수그리스도를 전함.

   



솔로몬 제도 (Solomon Islands) 성회지 정보



인구 : 509,190 명 (2003 est.)
면적 : 27,556 ㎢ (한반도의 1/7)
수도 : 호니아라 (Honiara:´극심한 남서풍 지역´이라는 의미)
*******- 54,600 (2003 est)
인종 : 멜라네시아인 (94%),
*******폴리네시아인,
*******마이크로네시아인,
*******중국계,
*******유럽계
기후 : 고온 다습한 열대기후,
*******우기 - 11~4월,
*******건기 - 5~10월,
*******평균기온 - 22~28 ℃
종교 : 기독교 (95% 이상) 및 토착신앙
*******영국성공회 (Anglican) 34%,
*******로마 카톨릭 (Roman Catholic) 19%,
*******침례교 (Baptist) 17%,
*******감리교 장로교 11%,
*******제7안식일교 10%,
*******기타 개신교 5%,
*******토착신앙 4%


공식명칭은 솔로몬 제도(Solomon Islands)이며 1978년 7월 7일 영국으로부터 독립되었다.

솔로몬 제도는 태평양 남서부에 있는 섬나라로 크고 작은 화산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6개의 주도 (주도) 로는 과달카날. 슈아절. 뉴조지아. 산타이사벨. 말라이타. 산크리스토발 등이 있다.

이들 섬 중 가장 큰 섬은 과달카날섬이며 북안에 수도 호니아라가 있고, 인구가 많은 섬은 말라이타섬으로 총인구의 40% 정도가 집중되어 있다.

솔로몬 제도는 16세기에 유럽탐험가에 의해 발견되었다. 탐험가들과 무역하는 사람들의 왕래가 많아지자, 선교사들은 19세기 중엽에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었다. 다른 지역에 비해 복음전파가 더디었었는데 그 이유는 Queensland와 Fiji농장을 위해 원주민들이 노동자로 납치되고 잔인하게 다루어졌고 이에 대한 앙갚음으로 대량학살이 잇따랐기 때문이다.

20세기 초 영국 보호령 아래 선교사들은 정착하여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되었는데, 가장 많은 인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다.

오늘날 대부분 기독교인이라고 하지만 토착신앙과 결합된 모습을 보인다고 한다.

1942년 일본군에 의해서 수개월 동안 점령되었으나, 과달카날 (Guadalcanal) 에서 미국과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가 있은 후 일본은 격퇴되어 물어나게 되었다.

1998년 부터 2001년 사이에 발생한 과달카날 종족들과 말라이타로부터 온 이주민과의 비극적인 충돌과 폭동은 솔로몬 아일랜드에 경제적 파탄을 가져왔고 정부 행정의 무능력을 낳게 되었다. 정부가 교사, 경찰 등 공직자들에게 재정적인 지원을 할 수 없게 되자 사회질서에 대한 통제가 불가능하게 되고 범죄율은 증가하게 되었다.

이에 동국의 치안 및 질서회복을 위하여 호주주도로 2천명 규모의 군.경찰 다국적군(뉴질랜드, PNG, 휘지, 바누아투)을 2003년 7월 하순부터 파견중이며 상당기간 주둔하여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이러한 위기는 이 민족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간절히 찾게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2003년도에는 서쪽 지방과 수도인 호니아라에 있는 기독교 교회 중심으로 영적 부흥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DAWN 뉴스는 보도했다. 많은 어린 아이들과 젊은이들은 오후 5:30 부터 모여 저녁늦게까지 집회를 통하여 성령의 강한 임재를 체험하고 회개, 찬양, 간증이 넘치고 있으며 하나님으로부터 꿈과 비젼을 받기 시작하였다고 했다.

이로 인하여 마약, 알콜 중독으로 고통받고 있는 젊은 청년들이 하나님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되고 매일 예배와 기도 모임에 참석하게 되었으며 어른들도 공공연히 갈등과 분쟁을 그치고 있다고 했다.





Daily Bible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 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  2:20

읽을 말씀 : 사무엘상 23~25장
관련 찬송 : 347, 349장
묵상 말씀 : 삼상25:23 ~ 25:35

아비가일은 오만 불손한 그녀의 남편 나발과는 달리 온유하고 겸손한 여인이었습니다. 그녀는 자기 남편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남편과 자기 집의 모든 남자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다윗에게 용서를 빌었습니다. 그러나 맹목적으로 다윗에게 은혜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하나님께서 지금 자기를 통해서 다윗으로 하여금 ‘피 흘려 보수하는 죄악’ 을 행하지 않도록 막고 계심을 느꼈던 것입니다. 이와 같은 하나님의 섭리하심을 근거로 한 아비가일의 호소는 강력한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다윗이 아비가일의 요청을 수락하게 된 가장 큰 이유도 아비가일의 하나님에 대한 의식을 인정한 데에 있었습니다.  

- 현숙한 여인 아비가일 -

오늘의 적용
* 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아비가일처럼 지혜롭고 성실하게 살아가고 있는가? 오늘 내가 고쳐야 할 나의 부족한 점은 무엇인가?
* 가족들 앞에서 서로 자신의 부족함을 고백하고, 앞으로는 잘하겠다는 결단을 내려 보자.




ⓒ David Cho Evangelistic Mission. All Rights Reserved.
Telephone (82-2)761-6197 / Fax (82-2)761-9156
dcem@davidch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