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EM소개
    창립취지
    총재인사말
    조직구성

  조용기목사
    목회62년
    5중복음3중축복
    설교자료실

  해외성회
    성회지정보
    성회동영상
    성회뒷이야기

  간행물
    뉴스레터
    정기간행물

  후원
후원안내
    

DCEM 배너 달기
 
  치료받고 싶어요!
조목사님 기도)))
크리스천이 되고 싶어요
  조목사님 기도)))
 


지난 QT 보기

  • 제목 : 하나님께서 베푸신 큰 일
  • 읽을 말씀 : 출애굽기 12~14장
  • 관련 찬송 : 369, 514장
  • 묵상 말씀 : 출14:26 ~ 14:31
      26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바다 위로 내어밀어 물이 애굽 사람들과 그 병거들과 마병들 위에 다시 흐르게 하라 하시니 27 모세가 곧 손을 바다 위로 내어밀매 새벽에 미쳐 바다의 그 세력이 회복된지라 애굽 사람들이 물을 거스려 도망하나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들을 바다 가운데 엎으시니 28 물이 다시 흘러 병거들과 기병들을 덮되 그들의 뒤를 쫓아 바다에 들어간 바로의 군대를 다 덮고 하나도 남기지 아니하였더라 29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은 바다 가운데 육지로 행하였고 물이 좌우에 벽이 되었었더라 30 그 날에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스라엘을 애굽 사람의 손에서 구원하시매 이스라엘이 바닷가의 애굽 사람의 시체를 보았더라 31 이스라엘이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들에게 베푸신 큰 일을 보았으므로 백성이 여호와를 경외하며 여호와와 그 종 모세를 믿었더라
  • 도움말
      본문의 ‘큰 일’은 ‘홍해 도하 사건’(출 14:21~31)을 말합니다. 애굽에 내린 10대 재앙과 홍해 사건을 위시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하여 가나안 땅을 향해 가는 동안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베푸신 모든 기사와 이적은, 하나님의 능력과 신성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앙을 확고히 하고, 하나님의 사자인 모세의 권위를 보증해 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 하나님께서 베푸신 큰 일
      이스라엘 백성들은 430년 동안 애굽에서 종살이를 하다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해방되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향해 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 가지 기사와 이적을 통해 그들을 지켜 주시고 그들의 광야 길을 인도해 주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하여 광야 길을 가는 동안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베푸신 큰 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이스라엘이 출애굽할 때 강퍅했던 바로를 항복시킬 수 있었던 힘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끝까지 노예로 부리려 하는 바로에게 “내 백성을 내놓으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러나 강퍅한 바로가 이를 듣지 않자, 하나님께서는 애굽에 열 가지의 재앙을 내려 항복시켰습니다. 애굽의 장자들을 치신 열 번째 재앙의 날, 온 애굽 땅에 호곡하는 소리가 진동하는 가운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한 후, 하나님께서는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인도해 주시고 밤에는 불 기둥으로 보호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을 내보낸 직후, 바로는 다시 마음이 강퍅해져서 그의 군대를 이끌고 이스라엘 백성들을 추격해 왔습니다. 그리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은 뒤에는 바로의 군대가 추격해 오고, 앞에는 홍해가 가로막고 있는 진퇴양난에 처하게 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위기에서 하나님께서는 홍해가 갈라지게 하는 기적을 베푸심으로 그들을 지켜 주시고 인도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 길을 가는 동안 여러 가지 기사와 이적을 베푸심으로 그들을 지켜 주시고 인도해 주신 것처럼, 오늘날 우리 그리스도인들도 인생의 광야 길을 가는 동안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지켜 주시고, 보호해 주시고, 인도해 주십니다.
  • 오늘의 적용
      * 지금 내 앞에 있는 홍해는 무엇인가? 그 홍해를 가르기 위해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 우리 가정이 당하고 있는 시험과 환난을 통해 가족들의 믿음을 견고케 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더욱 의지하기 위해 합심으로 기도드리는 시간을 갖자.
  • 전체보기

  • Daily Bible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 만하며 무 엇에든지 칭찬할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빌  4:8

    읽을 말씀 : 에스겔 47~48장
    관련 찬송 : 408, 409장
    묵상 말씀 : 겔47:3 ~ 47:5

    천사가 일천 척(약 500m)을 측량할 때마다 물이 점점 깊어졌는데, 그러한 과정이 네 번 되풀이되었습니다. 여기서 물은 생명을 공급해 주는 근원을 말하며 (요 7:37, 38), 그 물의 깊이가 점점 깊어져서 강이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을 얻는 자들이 많아져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헤엄치는 데까지 나아가라 -

    오늘의 적용
    * 나는 나의 모든 것을 온전히 주님께만 의탁함으로 주님 안에서 참 자유를 누리고 있는가?
    * 각자가 지금 어느 신앙의 단계에 와 있는지 서로 이야기해 보자.




    ⓒ David Cho Evangelistic Mission. All Rights Reserved.
    Telephone (82-2)761-6197 / Fax (82-2)761-9156
    dcem@davidch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