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EM소개
    창립취지
    총재인사말
    조직구성

  조용기목사
    목회62년
    5중복음3중축복
    설교자료실

  해외성회
    성회지정보
    성회동영상
    성회뒷이야기

  간행물
    뉴스레터
    정기간행물

  후원
후원안내
    

DCEM 배너 달기
 
  치료받고 싶어요!
조목사님 기도)))
크리스천이 되고 싶어요
  조목사님 기도)))
 


지난 QT 보기

  • 제목 : 사랑의 능력
  • 읽을 말씀 : 출애굽기 24~26장
  • 관련 찬송 : 348, 350장
  • 묵상 말씀 : 출26:15 ~ 26:25
      15 너는 조각목으로 성막을 위하여 널판을 만들어 세우되 16 각 판의 장은 십 규빗,광은 일 규빗 반으로 하고 17 각 판에 두 촉씩 내어 서로 연하게 하되 너는 성막널판을 다 그와 같이 하라 18 너는 성막을 위하여 널판을 만들되 남편을 위하여 널판 스물을 만들고 19 스무 널판 아래 은받침 마흔을 만들지니 이 널판 아래에도 그 두촉을 위하여 두 받침을 만들고 저 널판 아래에도 그 두 촉을 위 하여 두 받침을 만들찌라 20 성막 다른 편 곧 그 북편을 위하여도 널판 스물로 하고 21 은받침 마흔을 이 널판 아래에도 두 받침,저 널판 아래에도 두 받침으로 하며 22 성막 뒤 곧 그 서편을 위하여는 널판 여섯을 만들고 23 성막 뒤 두 모퉁이 편을 위하여는 널판 둘을 만들되 24 아래에서부터 위까지 각기 두겹 두께로 하여 윗고리에 이르게 하고 두 모퉁이 편을 다 그리하며 25 그 여덞 널판에는 은받침이 열 여섯이니 이 판 아래에도 두 받침이요 저 판 아래에도 두 받침이니라
  • 도움말
      하나님께서는 성막과 그 제반 기구의 재료와 규격과 양식을 계시하시며, 반드시 하나님께서 보여 주신 식양대로 만들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이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계시해 주신 식양대로 성막을 완성하였는데(출 35:4~40:33), 이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명령이 까다롭게 느껴지더라도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 일에 기쁨으로 순종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사랑의 능력
      사랑하지 않는 남자와 결혼한 여인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결혼 생활에서 아무런 행복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남편은 그녀로 하여금 매일 아침 5시에 일어나게 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매일 그 시간에 일어나서 남편을 위해 아침 식사를 준비하고, 정각 6시에 남편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거들어 주어야 했습니다.

      또한 남편은 빈틈없는 복종을 원했기 때문에 그녀는 언제나 남편 시중들기에 너무 바빠서 자기 자신을 위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의 시간은 오직 남편 한 사람만을 위한 시간으로 꽉 짜여져 있었습니다. 이러한 생활에 남편은 즐거워하고 만족했지만, 그럴수록 그녀의 인생은 점점 더 비참해져 갔습니다. 그러다가 남편이 갑자기 죽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슬픔보다는 자유로움을 느꼈습니다.

      몇 년 후, 그녀는 재혼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남편은 사랑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새 남편을 위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식사 준비를 하고, 빈틈없는 시중을 들었습니다. 그러면서도 하루 종일 그녀의 머릿속에는 남편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하는 생각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남편이 만족해 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너무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낡은 종이 뭉치들을 정리하다가 우연히 전 남편이 메모해 놓은 종이 쪽지 한 장을 발견했습니다. 거기에는 전 남편이 그녀를 복종시키기 위해 정해 놓은 엄격한 규칙들이 적혀 있었습니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그것을 읽어 내려갔습니다.

      “아침 5시에 일어날 것, 정확히 6시에 아침 식사 시중을 들 것….” 그녀는 그것을 여러 번 되풀이하여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러다가 종이를 내려놓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그때 오로지 그 한 사람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살았었구나.’ 그녀는 한 사람을 위한 헌신이 자신의 삶을 그처럼 불행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깨닫지 못한 한 가지 사실이 있었는데, 그것은 지금도 여전히 그녀는 단 한 사람의 남자를 위해 살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녀가 그 사실을 생각하지 못한 이유는, 이번에는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헌신하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고 헌신하는 것은 결코 힘든 일이 아니라 오히려 기쁜 일인 것입니다.
  • 오늘의 적용
      * 나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면 어떤 일이든지 무조건 기쁨으로 순종할 수 있는가?
      * 우리 가족들은 주님의 몸된 교회에서 헌신할 때 기쁨으로 하는가, 아니면 마지못해 하는가?
  • 전체보기

  • Daily Bible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 만하며 무 엇에든지 칭찬할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빌  4:8

    읽을 말씀 : 에스겔 47~48장
    관련 찬송 : 408, 409장
    묵상 말씀 : 겔47:3 ~ 47:5

    천사가 일천 척(약 500m)을 측량할 때마다 물이 점점 깊어졌는데, 그러한 과정이 네 번 되풀이되었습니다. 여기서 물은 생명을 공급해 주는 근원을 말하며 (요 7:37, 38), 그 물의 깊이가 점점 깊어져서 강이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을 얻는 자들이 많아져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헤엄치는 데까지 나아가라 -

    오늘의 적용
    * 나는 나의 모든 것을 온전히 주님께만 의탁함으로 주님 안에서 참 자유를 누리고 있는가?
    * 각자가 지금 어느 신앙의 단계에 와 있는지 서로 이야기해 보자.




    ⓒ David Cho Evangelistic Mission. All Rights Reserved.
    Telephone (82-2)761-6197 / Fax (82-2)761-9156
    dcem@davidch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