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EM소개
    창립취지
    총재인사말
    조직구성

  조용기목사
    목회62년
    5중복음3중축복
    설교자료실

  해외성회
    성회지정보
    성회동영상
    성회뒷이야기

  간행물
    뉴스레터
    정기간행물

  후원
후원안내
    

DCEM 배너 달기
 
  치료받고 싶어요!
조목사님 기도)))
크리스천이 되고 싶어요
  조목사님 기도)))
 


지난 QT 보기

  • 제목 : 주님 손에 들려지면
  • 읽을 말씀 : 출애굽기 30~34장
  • 관련 찬송 : 302, 353장
  • 묵상 말씀 : 출31:1 ~ 31:1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내가 유다 지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사렐을 지명하여 부르고 하나님의 신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가지 재주로 공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 보석을 깍아 물리며 나무를 새겨서 여러가지 일을 하게 하고 내가 또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세워 그와 함께 하게 하며 무릇 지혜로운 마음이 있는 자에게 내가 지혜를 주어 그들로 내가 네게 명한 것을 다 만들게 할지니 곧 회막과 증거궤와 그 위의속죄소와 회막의 모든 기구와 상과 그 기구와 정금 등대와 그 모든 기구와 분향단과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와 물두멍과 그 받침과 10 제사직을 행할 때에 입는 공교히 짠 의복 곧 제사장 아론의 성의와 그 아들들의 옷과 11 관유와 성소의 향기로운 향이라 무릇 내가 네게 명한대로 그들이 만들지니라
  • 도움말
      본문은 성막 건축을 위해서 하나님께서 브살렐과 오홀리압 등을 부르시고, 그들에게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지혜로운 마음을 주셔서 사역하게 하시는 장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일을 하시는 데 있어서, 먼저 택하신 자들을 부르시고 그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셔서 그 일을 감당하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간적으로는 지극히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능력 있는 손에 들려지면 하나님의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주님 손에 들려지면
      사람들로 가득 찬 방안에서 경매인이 여러 가지 물건을 경매에 붙이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한 낡은 바이올린이 경매에 붙여졌습니다. 이때 어떤 사람이 ‘1실링’을 부르자 사람들은 폭소를 터뜨리며 그 값으로 그에게 주라고 했습니다. 사실 그것은 너무 낡고 보잘것없는 바이올린이었습니다.

      그때 경매인이 “이 바이올린을 켜 보실 분 계십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한 노인이 단 위에 올라가서 그 낡은 바이올린으로 절묘한 선율을 켜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그 음률에 감동받아 눈물을 흘렸으며, 연주가 끝나자 온 방안이 격찬과 박수 갈채로 진동하였습니다.

      경매인은 다시 그 바이올린을 집어 들고 경매에 붙였습니다. 가격은 5파운드, 10파운드, 결국 100파운드로 낙찰되었습니다. 전과 다름없는 바이올린이었지만, 대가의 손으로 연주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도 쓸모없고 무력한 존재인 것 같지만, 주님의 손에 들려지면 위대한 일을 성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 있는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 이는 아무 육체라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고전 1:26~29)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 오늘의 적용
      * 나는 내 힘으로 인생을 살아가고, 내 힘으로 신앙 생활을 하고 있지는 않은가? 내가 예수님 손에 들려 쓰임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 주님 손에 들려져서 아름답게 쓰임받는 가정이 되기 위해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자.
  • 전체보기

  • Daily Bible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 만하며 무 엇에든지 칭찬할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빌  4:8

    읽을 말씀 : 에스겔 47~48장
    관련 찬송 : 408, 409장
    묵상 말씀 : 겔47:3 ~ 47:5

    천사가 일천 척(약 500m)을 측량할 때마다 물이 점점 깊어졌는데, 그러한 과정이 네 번 되풀이되었습니다. 여기서 물은 생명을 공급해 주는 근원을 말하며 (요 7:37, 38), 그 물의 깊이가 점점 깊어져서 강이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을 얻는 자들이 많아져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헤엄치는 데까지 나아가라 -

    오늘의 적용
    * 나는 나의 모든 것을 온전히 주님께만 의탁함으로 주님 안에서 참 자유를 누리고 있는가?
    * 각자가 지금 어느 신앙의 단계에 와 있는지 서로 이야기해 보자.




    ⓒ David Cho Evangelistic Mission. All Rights Reserved.
    Telephone (82-2)761-6197 / Fax (82-2)761-9156
    dcem@davidcho.com